손은 수많은 뼈와 미세한 혈관, 인대 및 신경으로 구성되어 있는 매우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기에 초기에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할 경우 후천성기형, 운동능력상실 또는 손가락을 절단해야 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가락 손상(수부손상)이 있을 경우는 미세현미경을 이용한 수술을 시행하는데, 미세현미경 수술이란 수술현미경을 이용하여 시야을 확대시켜 시행하는 수술을 말하는데, 혈관수술의 발달과 더불어 미세수술도 발달하여, 직경 1mm 전후의 혈관 연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정형외과에서 미세혈관수술을 실시하는 경우 절단된 부위, 즉 손발이나, 손, 발가락 등을 재접합 및 말초신경 봉합 및 이식, 혈관부착피부이식술 등입니다.
내시경으로 식도, 위, 십이지장을 관찰하며 식도, 위, 십이지장의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시행하는 검사로 내시경을 입을 통해 식도로 삽입하여 위, 십이지장까지 관찰하며, 이상이 있는 경우 조직검사를 통해 진단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항문을 통해 내시경을 넣어 대장 내부 및 대장과 인접한 소장의 말단 부위를 관찰하는 검사로 항문으로 내시경이라는 특수한 카메라를 삽입하여, 대장 내부 및 대장과 인접한 소장의 말단 부위까지를 관찰하는 검사법입니다. 최근 사용되는 대부분의 내시경은 유연한 튜브의 끝에 광섬유로 연결된 카메라가 달려 있는 길이 1.3~1.7m의 기구입니다. 대장내시경은 특히 대장암과 염증성 장질환의 진단에 매우 중요한 검사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본인이 시행하실 내시경에 대해 제대로 세척이 되어있지 않을까 걱정하시고 불안에 떨고 계실 것입니다. 본원에서는 자동내시경 세척기를 도입하여 항상 깨끗하고 멸균된 상태의 내시경으로 시술하므로 내시경 세척 위생상태와 에 관해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본원 내시경실에서는 세척기를 이용하여 내시경 사용 후 장비에 있는 불순물 제거 및 세척 여러 가지 세균에 대한 살균 작용 위생적인 내시경 장비를 통한 2차 감염을 예방 하므로 위생적이고 쾌적한 내시경 시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절내시경은 질환부위에 4mm정도의 미세한 구멍을 뚫어 초소형 카메라를 부착한 장비를 넣고 손상된 관절을 직접 면서 치료를 진행하는 최첨단 장비로 대표적인 무릎수술방법으로 본격 시행되어 그 효과가 입증되고, 관절내시경기구가 소형화되면서 무릎을 포함하여 어깨, 손목, 발목, 팔꿈치 등 대부분의 관절질환수술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근전도 검사란 근전도기기(electromyograph)를 사용하여 근육의 전기적 활성도를 확인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다시 말해 신경 자극에 대한 근육의 반응을 근육 내 전기적 변화를 감지하여 검사하는 것입니다. 근육은 신경의 지배를 받고, 근육 자체에도 미세한 전류가 항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이를 바늘이나 전극 등으로 확인하여 근전도기기로 기록하면 말초신경에서 근육 자체에 이르기까지 근육이 제대로 활동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말초신경 및 근육에 여러 문제가 생겼을 경우, 근전도 검사로 이를 정확히 검사할 수 있습니다. 검사 목적은 주로 근육 위축과 신경 장애와 같이 근육 약화를 초래하는 근육의 상태를 찾아내기 위한 것입니다.
체외 충격파 치료기는 유럽 등 여러 선진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술로 병변이 있는 근골격계를 충격파로 자극함으로서 세포막의 물리적 변화를 통하여 건이나 관절주위의 석회질 제거와 재혈완화를 촉진하고 자극 부위에 화학적 변화 및 복합체를 생성함으로써 통증의 전달을 억제하여 물리치료, 약물치료, 한방치료 등 기존의 보존적 요법으로 쉽게 호전되지 않던 인체 내부조직의 여러 병변을 근본적으로 회복시키는 선진국형 치료방법입니다.
어깨 관절의 수술 후 조직의 치유시까지 통증 때문에 효과적인 재활운동이 힘든 경우에 어깨의 CPM(Continuous Passive Machine) 운동을 통하여 관절운동을 조기에 시작함으로써 어깨 관절이 경직되어지는 경우를 예방하고, 통증의 원인치료와 병행하여 CPM 장비를 통해 병변 조직으로의 원활한 혈류 공급이 이뤄지게 함으로써 병변 부위의 회복기간과 관절 상태의 점진적인 개선을 유도하는 치료장비입니다.
관절 수술 후 회복을 지속적인 수동운동을 통하여 관절의 기능을 보다 빠르게 회복시키기 위한 재활운동기구입니다. 운동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운동범위(운동각도)도 함께 증가하여 환자가 작은 운동각도에서 큰 운동각도로 통증없이 쉽게 적응 가능합니다.